대표인사말
스토리 스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토리 스쿨 대표
알리시아 방동주
- 국제 스토리텔러 ( International Storyteller )
- 한국 국제 스토리텔러 협회 대표 ( KISA )
- 한국 국제 스토리텔링 축제 기획자 ( KISF )
- RIC ( RED INTERNATIONAL DE CUENTACUENTOS )
- 유럽스토리텔링 네트워크 한국 책임자
- 아시아 국제 스토리텔러 연합 ( FEAST ) 한국 대표
- 한미 문화 예술재단 스토리텔러 분과 위원장
- KBBY ( 국제 아동 청소년 도서협의회 IBBY 한국 지부 운영위원 )
- 한국 열린 사이버대학교 실용영어학과 특임교수
- 작가 : 와우 스마트 리스닝 시리즈 1, 2, 3 픽션 스토리 저자, 다락원, 조이 카울리 Dunger 번역
스토리텔러가 된 영어 선생님
아이들과 책 읽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한 영어 선생님이 있었습니다.
예쁜 그림과 정제된 언어로 쓰여진 영어 그림책과 동화로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영어를 가르치면 어떨까 선생님은 생각 했습니다
선생님의 생각대로 아이들은 그림책과 동화로 배우는 영어를 좋아했습니다.
아이들을 너무나 사랑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선생님이 되어줄 주 있을지 매일 매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아이들을 위해 더 열심히 공부를 했고 아이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더 많은 시험지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선생님이 노력을 하면 할수록 아이들은 점점 책 읽는 것과 영어를 배우는 것에 흥미를 갖지 않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은 궁금해 졌습니다. 왜 아이들이 점점 책 읽기를 좋아하지 않는 걸까? 무엇이 문제일까?
어느 날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직접 물어보았습니다.
그때 한 아이가 조심스럽게 손을 들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생님! 저희는 영어를 재미있게 배우고 싶어요. 저희는 선생님께서 영어로 이야기 들려주셨으면 좋겠어요."
선생님은 그때 어떤 것이 아이들의 교육에 진짜 중요한 일인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은 잠시 후 책과 시험지를 교탁에 내려놓고 아이들의 눈과 눈을 맞추며 영어로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뒤로 선생님의 교실에는 신기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선생님이 스토리텔러가 되어 이야기를 들려주자 많은 학생들도 선생님 뒤를 따라
스토리텔러가 되어 영어로 이야기를 친구들과 부모님께 들려주기를 시작 했습니다.
아이들은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더 많은 책을 읽기를 원했고 영어로 이야기 하는 것
스토리텔링은 아이들에게 영어를 배우는 큰 목적이자 즐거움이 되었답니다.
이렇게 해서 스토리 스쿨이 시작되었습니다.
마가렛 리드 맥도널드 작가 이자 저명한 스토리텔러
워싱턴 대학과 하와이 대학 교육학 석사 , 인디에나 대학 민속학 박사
"알리시아 방동주 선생님이 새로운 스토리 텔링 학교에서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스토리 텔링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너무 흥미 롭습니다! 이야기를 하는 것(스토리텔링)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훌륭한 방법 입니다. 스토리텔링에서 배운 기술은 강력한 대중 연설자 (리더) 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영어와 스토리텔링을 통해 스스로 성장을 할수 있습니다. 알리샤는 타고난 열정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공유하도록 영감을 불어넣는 완벽한 강사입니다. 알리시아로부터 배우는 모든 행운의 학생들에게 축하드립니다!"
미국 시애틀에서 작가이자 스토리텔러인 Dr. Margaret Read MacDonald